top of page

디자인 프로세스​

play_GRAY.jpg
play_GRAY.jpg
play_GRAY.jpg
play_GRAY.jpg
play_GRAY_edited_edited_edited.jpg

01

​Project Defining

Understanding

Analyzing

02

​Problem Finding

Observation

Consumers Interview

Benchmarking

Trend Analysis

03

Concept Making

Conceptualizing

Brain Storming

04

Realizing

Proposing

Idea generating

 

Visualizing

05

Evaluating

Refining

Follow-up

Client와 함께 프로젝트의 Scope와 Goal을 명확히 하는 과정으로 Project의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 Client, Consumer, Product, Market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과 인식 공유가 이루어지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성공 가능한 Project 설계가 가능합니다.  

사용자경험 연구는 우리의 디자인프로세스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In-depth interview와 Observation 등 고객경험조사 기법을 통해

그들을 이해하고, 가치 있는 고객 Insight 도출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도출된 고객기반 Insight를 바탕으로, 사용자 Needs를

정의하고 도전 가능한 기회를

식별합니다.

이 단계에서 우리는 Insight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Idea를

생성합니다.

다학제적 지식의 내/외부 전문가를 통해 고객경험 기반의 Idea를 도출하며, 논리적이며, 분석적인 구체화 과정을 통해 최적화된 Concept을 도출합니다.

2D와 3D 형태로 아이디어를

시각화 시키는 단계로, Playdesign의 특화 Engineering Design 역량이 발휘됩니다.

이 단계에서 디자인과 기능의

구성을 최적화하며, Shape Developing과 Refinement

과정을 통해 혁신적인 Design을 도출합니다.    

완성된 디자인에 대한 평가를 통해 개선 가능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에 대한 보완과정을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제고하는 단계입니다.

고객이 참여하는 평가와 Refining과정을 통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며, 기술과 양산화 지원단계에서는  생산성 강화는 물론 CMF Data Base를 활용하여 제품의 가치를 배가시킵니다.

    © 2025 by Playdesign. All rights are reserved
bottom of page